1.5. 기사들의 이야기 - 케이

 

그 녀석이 처음 집에 온 것은 5살 정도쯤이었다. 내가 아니라 그 녀석의 나이 말이다.

처음 보자마자 장래에 대단한 미인이 되겠다는 걸 알았지만, 아버지가 '형으로서 아우의 본보기가 되어라'라기에 그렇게 생각하기로 했다. 뭐, 끝까지 숨길 수 있을 리 없을거라 생각하기도 했고.

우서 왕은 다음 왕을 인간이 아닌 자로 준비하려 했다. 인간과 용의 혼혈, 인간의 형태로 태어나는 용의 화신을.

우서 왕의 피와 용의 피, 그 두 개를 연결하기에 걸맞은 고귀한 여자의 피. 로맨스 한 조각조차 없는, 결과만을 남기기 위한 행위였다.

거기에 사랑이 있었냐고? 있었다고 생각하나? 그런 것도 모르니까 너는 인간이 아니란 거다.

이렇게 해서 아르토... 아서 왕은 탄생했다. 마술 세계에서는 개념수태라 부르는 것 같다만. 인간에게 용의 능력을 부여한다던가.

어쨌든 정상적인 인간으로는 자라지 못하겠지. ...보통은 말이다.

하지만 그 녀석은 그렇지 않았다. 지금에 이르러선 그거야말로 진실미가 없는 얘기지만, 그 녀석은 마을 소녀들하고 무엇 하나 다를 게 없었다. 단순한 마을 소녀 말이야, 마을 소녀.

아, 그래도 승부욕 강한 건 원래 그랬군. 그 녀석에게 승패의 기준이란 자신의 나약함에 대한 것이었다.

지쳐도 곧바로 다시 얼굴을 들고... 적극적인 것에도 정도가 있지.

그런 주제에 상처는 잘 받는다. 올곧은 성격 때문에 모든 일을 융통성 있게 넘길 수 없었던 거겠지.

그런 녀석이 10년간 아버지 밑에서 엄격하게 자란거다. 그야 이상적인 왕이 되겠지. 나는 방해만 될 뿐이었지만.

선정의 검을 뽑은 후의 일은 네가 더 잘 알겠지.

수행이 끝나고 선정의 검 칼리번을 다루게 되자 그 녀석은 겨우 왕이라 선언할 수 있었다.

11회에 달하는 색슨족과의 전쟁에서 사람들을 구하고, 비왕 보티건을 쓰러뜨리고 이 백아의 성, 카멜롯 성을 완성했다.

그로부터 10년. 숨 돌릴 틈도 없었지, 서로.

너는 왕의 보좌라 말하고 다니면서 여색에 빠지고, 나는 원탁의 임무를 뒤로하고 여자 꽁무니를 쫓아다녔지.

아서 왕은 제후들을 한데 모아 색슨족과의 싸움을 잘 해쳐나갔다.

뭐어, 평화로운 세상이라고도 할 수 있겠지. 선왕 우서의 야망대로 이상적인 왕이 탄생한 거다.

한편 내 걱정은 기우였다. 끝까지 그 녀석이 여자라는 것을 추궁하는 기사는 없었다. 결국 누구도 아서 왕을 진심으로 인정하지 않았다는 말이지.

이상적인 왕이라며 칭송하면서도 그 이상이 만인을 구하지 못한다고 깨닫는 순간 책임을 모두 떠넘겼다.

그 결과가 이거다.

아서왕이 로마에서 돌아왔을 쯤에는 모드레드가 군사를 일으키고 있었다.

나는 이런 바보같은 집안 싸움은 짜증난다. 적당한 이유를 대서 해산시켜버려야지.

마지막으로 아서왕에 대한 소감을 말해달라고?

......그 녀석은 어릴 때부터 하루의 대부분을 왕이 되는 교육을 받았다. 거기다 잠 잘 시간조차 말을 돌보거나 마을을 순찰하는 데 쓰고.

그 녀석의 인생에는 그 녀석이 지키려고 하는 것은 있지만 그걸 충분히 겪은 경험이 없다. 이런 소름 돋는 얘기가 또 있겠냐?

나는 거인의 머리도 말로 벨 수 있는 남자지만 그런 나조차도 얼굴이 찌푸려진다.

아직 아버지와 함께 살던 무렵, 너무나 소름이 돋아서 내가 내뱉은 적이 있다.

"야, 넌 언제 자는 거냐?"

"걱정 마세요, 형님. 동이 틀 무렵부터 해가 떠오를 때까지 확실하게 숙면을 취합니다."

녀석은 웃으면서 말했다.

'동이 틀 무렵부터 해가 떠오를 때까지'란다. 3시간도 되지 않는다.

하지만 며칠 후, 알고 싶지도 않은 진실을 알게 되었다.

녀석은 꿈 속에서마저도 몽마인 너에게 왕이 될 교육을 주입받고 있었다고.

웃기는 얘기다. 결국 정말로 잠들지조차 못했다는 거다.

그래서 지금 이 나라의 끝을 앞두고 문득 생각한 거다.

바보 같군. 그렇게까지 해서 그 녀석은 결국 뭘 하고 싶었던 것인지.

+ Recent posts